728x90
반응형

 

 

 

 

 

밤 삶는 법 : 시간 알고 하자!

 

안녕하세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견과류 중의 밤!!

밤을 먹기 위해 밤 삶는 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먼저 제가 촬영한 밤이랍니다

촬영했는데 정말 맛있게 생겼죠?

 

 

 

 

 

 

 

 

먼저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그래야 벌레나 더러운 먼지들이 다 닦이니깐요

 

 

 

 

 

찜기가 있으면 좋은데 저처럼 없는 경우에는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이면 된답니다

 

밤을 끓일 때는 밤이 물에 잠기지 않게 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약불로 20분간 끓여주세요

 

 

 

 

 

 

 

 

저는 만두 찜기를 밑에 깔고 그리고 소쿠리에 밤을 가득 담아서

쪘답니다^^

 

이렇게 푹푹~~ 찌면 밤이 고소하게 잘 쪄진답니다

 

 

 

 

 

 

 

 

끓이다 보면 물이 빨리 증발하는 경우도 있으니 

체크하면서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밤 삶는 법 정말 간단하고 쉽답니다

센 불에 먼저 물을 끓여주시고~ 그다음으로 

약불에 은근하게 20분간 삶으면 된답니다

 

 

 

 

 

 

 

 

원래 밤은 제 남동생 여자 친구가 산에서 어렵게 따온 거라고 하더라고요

직접 주운 거라 더욱 맛나고 그리고 도토리가 너무 귀여워서 도토리만 따로

저렇게 모아보니 많아서 묵을 해 먹어야 하나 했답니다 ㅋㅋ

 

 

 

 

 

 

20분간 삶았나 ㅎㅎ 잘 삶아지더라고요

안에 물이 혹시 바닥이 나면 물을 살짝 넣어주세요

 

 

 

 

 

 

어떤가요? 밤을 삶아서 하나씩 까 보니

정말 맛있게 잘 쪄졌죠?

 

 

 

또 한 번 먹고 싶은 가을밤이었습니다 ㅎㅎ

 

 

 

 

 

 

밤은 따스할 때 스푼으로 퍼먹는 게 제일 좋답니다

그럼 밤을 먹기 위해서는 맛있게 찌는 법을 알아야겠죠?

 

 

 

 

 

사진을 보고 있는 이 순간에도 그때 밤의 맛이? 생각나네옄ㅋ

전생에 다람쥐였나 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