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늘 다음 실시간 검색어로 뜬 

홍콩훠거 집단 간염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테이스팀

 

 

 

신종코로나가 전세계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있으며, 세계 시민들 모두 불안감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있습니다.

 

 

 

 

 

연합뉴스 

 

홍콩에서는 즐겨 먹는 중국식 샤브샤브를 훠궈라고 합니다.

훠궈 같은 경우는 맛있는 뜨거운 국물에 야채나 고기 등을 익혀서 먹는 그런 음식입니다.

 

홍콩에서 훠궈를 먹은 일가족 10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홍콩 보건당국은 신종코로나는 발병 초기 단계에서 가벼운 감기 증상만 보이거나

증상이 아예 없을 수도 있다며. 신종 코로나 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당분간

사회 정기모임을 자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투데이

 

 

 

 

 

중국의 대표적인 탕 요리 훠궈.

이들은 모두 가족으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나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1월 말에 춘재 연휴 기간에 훠궈 또는 징기스칸처럼 뜨거운 육수가 담긴 냄비에 입맛대로 재료를 넣어 익혀 먹는 요리를 함께 먹었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훠궈를 나눠 먹다. 집단 감염된 가족들 가운데 두명은 본토에서 홍콩을 방문한 친척으로, 가족 식사를 참석한뒤 홍콩을 떠났다고합니다. 홍콩에서는 38명이 신종코로나 감염증 확진자가 나온 상태라고하네요.ㅠ

(= 뉴시스 출처2020년 2월 11일 보도)

 

 

뉴스에서 보고 접한 소식을 적어보며, 처음에 홍콩 훠궈 집단감염이라해서 훠궈를 먹으면 안되는줄알았습니다.

아직 정확한 감염 경로와, 백신이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모두 사람들과 접촉과 모임을 자제하는게 먼저 우선인거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