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STX중공업에 대한 저만의 증권 공부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선박용 엔진, 조선기자재, 산업플랜트 EPC 전문업체입니다. STX 중공업은 선박용 디젤엔진의 핵심부품, 첨단소재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역량을 인정받아왔는데요 최단기간 대형 선박 엔진 생산량 1500만 마력을 돌파하는 등 유례없는 기업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1976년 설립된 STX중공업 / 대표 최순필

사업분야 : 엔진사업/ 부품사업 / 유상서비스

사업장 :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적현로 222

 

 

HD한국조선해양 STX중공업 지분 35% 확보 1대 주주 올라

세계 엔진 시장 1~3위 기업 시너지 기대 

HD 한국조선해양이 선박용 엔진 생산 기업인 STX중공업을 인수하였다. 

자회사 HD 현대중공업이 선박 엔진 점유율 세계 1위를 기록한 가운데 STX중공업의 중소형 엔진 라인업을 강화하고

친환경 엔진 대응을 시작함. 선박용 엔진은 선박 원가의 10% 안팎을 차지하는 핵심 기관이다.

세계 선박 엔진 시장 1위는 점유율 35%를 기록한 HD 현대중공업, 3위는 STX중공업.

이번에 HD한국 조선해양은 이번 인수로 세계 선박 엔진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다.

 

국제 해사기구의 선박 온실가수 배출 규제 강화로 업계에서는 친환경 선박의 핵심인 엔진 시장은 계속 커질 예정.

 

 

 

 

STX 중공업 인수로 엔진 생산 케파 능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 STX중국 영업망도 가지고 있어 

중국 시장 엔진 판매에도 기대.

 

 

 

 

 

HD한국 조선해양 차트 주봉이다. 현 12만 원.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우상향의 그래프가 확률이 높다

STX 중공업은 071970은 11660원으로 주의가 떠있는 상태이다.

 

투자주의 :  투기적이거나 불공정 거래의 개연성이 있는 종목을 투자 주의 종목으로 공표하여 

일반 투자자들의 피해 방지 및 잠재적 불공정 거래 행위자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지정하는 종목 표시이다.

 

[ 투자주의 ] -> [ 투자 경고 ] - [ 투자 위험 ]  이순서로 주식은 주의에서 위험으로 가게 됩니다.

물론 투자주의가 과열을 예상하는 신호이기도 하면서. 

말 그대로 투자주의이기 때문에 지금 해당 가격이 더 상승할 여력이 있는지. 

또는 합리적인 상승인지 의심해봐야 한다.

 

여러분의 행복한 투자가 되길 바라며 TIME INVERSTMENT 투자일기를 마쳐본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