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탄 냄비 쉽게 닦는 법 콜라 정말 효과 있을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탄 냄비 쉽게 닦는 법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밥을 찌다가 냄비를 태워 버렸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밤은 정말 맛있게 쪄졌지만 냄비를 다 태워서 밤 값보다는 냄비 값이 더 나가게 생겼습니다ㅜㅜ

 

탄 냄비 쉽게 닦는 방법을 알아보니 여러 가지 방법이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철수세미로 닦아 보았지만 닦이지 않고 냄비가 망가질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여러 방법을 해 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제가 사용한 방법은 콜라로 닦는 방법인데요

냄비에 콜라를 부어서 8시간 정도 있다가 닦아내면 탄 냄비 부분이 닦인다고 하네요

 

또는 센 불에 콜라를 10분 정도 끓여 주고 난 다음에 물을 버리고

냄비를 식힌 후 그 냄비를 닦으면 탄 부분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정말 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이거 웬걸 안 닦입니다.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아까운 콜라만 버렸습니다 ㅋㅋㅋㅋ

제 냄비가 정말 많이 탄 건지 아니면 안 닦이는 건지 정말 모르겠지만

닦이지 않아서 실망했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니 종이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섬유 유연제 종이 한 장을 냄비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주고 퐁퐁을 두 번 펌핑합니다

 

1시간 정도 시간이 지나면 한 부분이 들어오는데요

그럴 때 수세미로 문질문질 닦아주면 된답니다

 

정말 쉽죠????

 

 

 

 

 

 

 

 

하지만 섬유유연제가 없다면 베이킹소다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베이킹소다를 사용하는 방법은 먼저 탄 냄비 베이킹소다를 아낌없이 뿌려줍니다

 

 

그리고 수세미를 물에 적셔 베이킹 소다 가루가 다 녹아 없어지면

다시 또 뿌려서 박박 문질러 주면 탄 냄비 베이킹소다에 넣고 물 부어서 끓인 후 그대로 두었다가

다음날 문질러 주면 더 쉽게 지워진답니다

 

 

참고로 치약도 사용해봄. 안됨..ㅠ

 

 

 

 

 

 

탄 냄비 쉽게 닦는 법 콜라? 저는 비추천입니다.

 

탄 냄비에 베이킹 소다로 끓인다 물에 적신 수세미로 문지른 다음

중성세제로 세척하고 얼룩이 있으면 식초 넣고 물 뿌려 끓여 준다

 

이 여러 가지 방법으로 탄 냄비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콜라를 이용한 후기를 보신다면 저처럼 실패할 가능성이...

 

이 사진은 참고용으로 보시고 베이킹소다를 사용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